H acupuncture
피부에 계속 피부 자극을 받게되면, 피부세포가 cytokine을 끊임없이 분비해 염증이 생겨 붓고 가렵운 피부상태가 됩니다.
세포들을 직접 바꿀수는 없으니 세포 주변 환경을 한약치료를 통해 바꿔주는 것으로 면역력을 키워 염증을 유발한 독소를 없애고 피부환경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장 유해세균이 증가되면 leaky gut(새는 장 증후군)을 발생시켜 장내세균총 비율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에 장점막을통해 들어온 장독소가 간에 영향을 미쳐 간의 기능저하로 해독력이 떨어지고 혈액으로 흘러가게되어 면역기능을 약화시킵니다.
이 혈액의 독소는 cytokine(피부염증물질)을 증가시켜 피부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장의 건강을 회복하는것은 치료의 첫걸음이 됩니다.
디톡스 요법- 디톡스 요법으로 새는장 증후군 치료.
주1-2회 침, 외치요법, 온열요법을 통한 자율신경회복 치료.
<침 치료 효과>
침 자극이 혈청 IgE level을 낮추고, 비만세포로부터의 히스타민 분비를 감소시켜 가려움증과 부종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이 보고되었습니다.
피부질환은 스트레스, 피로, 약물, 소화기능, 호르몬등 여러 요인들과 지속적인 외부 생활 자극항원 요인이 합쳐져서 인체 면역시스템 불균형으로 피부의 보호장벽이 무너진 상태입니다.
남녀노소 상관이 없이 발생하며 주로 급성으로 발생했다가 점차적으로 만성화되고 재발되는 양상을 가집니다. 가렵고 긁게되면 병이 악화되면서 주로 물집이나 붓기, 홍반 구진등의 증상이 생기다가 나중엔 전신에 퍼져나가며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색소침착, 태선화가 생깁니다.
면역력을 회복하고 독소생성을 줄이는쪽으로 관리하는것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점차 발진 부위가 넓어지고 그 위에 미성숙된 각질세포 수가 늘어 쌓이면서 인설이라는 하얀 막을 형성하고 가끔 가려움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심한경우 손과 발에 농과 작열감, 오한,통증, 부종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손, 발에 수포를 형성하는 습진의 일종으로 가려움과 물집이 일어나다가 심해지면 각질이 생깁니다.(각화) 원인불명으로 아토피,다한증 환자들에게 잘 생기며 흡연,아스피린, 피임약등에 유발된다고 합니다.
수포가 보이는 한포진과 심한 농포선 건선인 수장족저 농포증은 다른 질환입니다.
한포진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면 되지만 농포선 건선은 교란된 면역체계를 바로잡아야 하므로 치료가 훨씬 오래 걸립니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가렵고 붉고 건조하며 긁게되면서 상처가 나고 피부가 두꺼워지는 태선화,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스테로이드 연고, 주사제는 일시적인 증상 억제제이며 장기사용시 점점 강도를 높이게 되고 갑자기 끊게되면 리바운드 현상이 나타나므로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혈관 반응에 의해 피부 진피층에서 가려움증을 동반한 일시적인 팽진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약물등의 원인이 있기도 하지만 스트레스, 피로,소화기능, 호르몬등 여러 요인들과 지속적인 외부 생활 자극항원 요인이 합쳐져서 인체 면역시스템 불균형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체온이 상승하면서 붉어지고 부풀어오르고 가려움, 부종이 동반되기도 하며 어지럼, 호흡곤란, 구토, 설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HPV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사마귀는 보이는 병변을 제거해도 몸속에 있는 바이러스가 내부환경이 불안정해지면 다시 재발할수 있습니다.
투명한 물집, 과각화되거나 편평한 구진형태를 띠기도 합니다. 가렵거나 통증, 출혈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모양에 따라 물사마귀, 편평 사마귀(얼굴 흑자와 구별 필요), 심상성 사마귀, 족저사마귀등으로 나뉩니다.
Copyright © 2024 H acupuncture -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GoDaddy